WEDDING PROGRAM
WEDDING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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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식 진행 순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주례 없는 예식 순서 (신랑·신부 따로 입장)
구분 | 식순 | 대본 |
1 | 사회자 개식 | 내빈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잠시 후,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결혼식이 거행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된 좌석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진행을 위하여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을 모두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하객분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2 | 개식 선언 | 바쁘신 가운데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위하여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결혼식을 진행하겠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3 | 화촉 점화 | 다음은 양가 화합과 하나됨을 의미하는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뒤쪽에 서계신 양가 어머님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 다른 출발점에서 가족이 되기 위해 양가 어머님께서 입장하시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
첫 번째 순서로 양가 어머님들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맞절" 다음은 화촉을 밝히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촛불에 점화를 해주시겠습니다. (점화 후)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이어서 신부 어머님께서 촛불에 점화를 해주시겠습니다. (점화 후)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이어서 참석해 주신 하객 여러분들을 향해 인사해 주시겠습니다. "양가어머님 내빈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께서는 자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4 | 신랑 무대 등장 | 오늘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요? 자! 그럼 오늘 주인공들의 등장입니다. 큰 박수로 맞아주시길 바랍니다. "신랑 등장" |
5 | 신랑 프로포즈 (부케 전달식) | (버진로드 입구 커튼콜 연출) 신랑 : 사랑의 서약 낭독 후 신부커튼 오픈 후 부케 전달 |
6 | 본식 2부 사회자 소개 | 이렇게 멋진 오프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예식에 들어갈텐데요 오프닝 사회자인 저는 여기까지입니다. 이제부터는 신랑친구 ooo군이 사회를 맡도록 하겠습니다.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 6번까지의 식순 진행과 1부 오프닝 연출 진행은 전문 사회자가 합니다. |
7 | 사회자 인사 | 안녕하십니까? 이번 예식의 사회를 맡게 된 신랑 친구 ooo입니다. 신랑·신부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귀한 걸음을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
8 | 신랑 입장 | 이제 주인공들을 무대로 초대하겠습니다. (신랑님이 버진로드 시작 부분에 서 계시는 것을 확인 후) 오늘 세상 그 어떤 남자보다 멋진 신랑 ooo군의 입장입니다. 오늘부로 품절남이 되는 신랑의 늠름하고 힘찬 발걸음을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맞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입장!” |
9 | 신부 입장 | (신부님이 아버님과 함께 버진로드 시작 부분에 서 계시는 것을 확인 후)
이제 신부 ooo양이 사랑하는 아버님과 함께 입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신부의 첫걸음을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애정이 듬뿍 담긴 박수 부탁드립니다. “신부 입장!” |
10 | 신랑·신부 맞절 | 입장을 모두 마친 신랑 신부가 아름다운 약속의 자리에 섰습니다. 두 사람이 부부로서 첫인사를 나누는 순서로, 신랑·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양가 부모님과 일가 친인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서로 마주 보고 서주십시오. “신랑·신부 맞절!” (맞절 중) 여러분,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
11 | 혼인서약 및 성혼선언문 낭독 | 혼인서약 낭독이 있겠습니다. (혼인서약 낭독 후) 두 사람이 부부가 됨을 선포하는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
12 | 덕담 | 다음으로 신랑·신부의 앞길에 귀감이 될만한 소중한 덕담 순서가 있겠습니다. (덕담 끝난후) 박수 부탁드립니다. 두사람의 앞날에 꼭 필요한 소중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13 | 축가 | 이제 새로운 길을 여는 신랑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연주석을 바라봐 주시고 모두 함께 아름다운 축가를 감상하겠습니다. (축가 후)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축가자가 2팀일 경우에는 1부 오프닝때 1팀 진행 / 본식 순서 중간에 1팀 진행 축가자가 1팀일 경우에는 1부 오프닝 세레나데로 진행 |
14 | 양가 부모 및 내빈께 인사 | 다음 순서는 지금까지 신랑·신부를 훌륭하게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1)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겟습니다. 신랑·신부는 신부 부모님 석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가 신부 부모님 앞에 선 후) "신랑·신부 부모님께 인사" (2)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신랑 부모님 석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가 신랑 부모님 앞에 선 후) "신랑·신부 부모님께 인사" (3) 이제 신랑·신부는 중앙으로 이동하시고 하객 여러분을 바라보고 서겠습니다. (신랑·신부가 중앙으로 이동하면) 이 자리를 빛내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 하객분들께 인사" |
15 | 신랑·신부 행진 | 마지막 순서입니다. 함께 걸어가야 할 희망찬 앞날을 위하여 신랑·신부가 힘찬 첫발을 내딛겠습니다. 신랑·신부가 힘을 내어 행진할 수 있도록 뜨거운 박수로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 행진!!" |
16 | 폐식사 | 오늘 예식에 소중한 걸음을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사진 촬영이 있을 예정이오니 친척 및 친구분들께서는 잠시 자리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주례 없는 예식 순서 (신랑·신부 동시 입장)
구분 | 식순 | 대본 |
1 | 사회자 개식 | 내빈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잠시 후,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결혼식이 거행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된 좌석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진행을 위하여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을 모두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하객분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2 | 개식 선언 | 바쁘신 가운데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위하여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결혼식을 진행하겠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3 | 화촉 점화 | 다음은 양가 화합과 하나됨을 의미하는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뒤쪽에 서계신 양가 어머님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 다른 출발점에서 가족이 되기 위해 양가 어머님께서 입장하시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
첫 번째 순서로 양가 어머님들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맞절" 다음은 화촉을 밝히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촛불에 점화를 해주시겠습니다. (점화 후)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이어서 신부 어머님께서 촛불에 점화를 해주시겠습니다. (점화 후)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이어서 참석해주신 하객 여러분들을 향해 인사해 주시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내빈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께서는 자리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
4 | 신랑 무대 등장 | 오늘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요? 자! 그럼 오늘 주인공들의 등장입니다. 큰 박수로 맞아주시길 바랍니다. "신랑 등장" |
5 | 신랑 프로포즈 (부케 전달식) | (버진로드 입구 커튼콜 연출) 신랑 : 사랑의 서약 낭독 후 신부 커튼 오픈 후 부케 전달 |
6 | 본식 2부 사회자 소개 | 이렇게 멋진 오프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예식에 들어갈텐데요 오프닝 사회자인 저는 여기까지입니다. 이제부터는 신랑친구 ooo군이 사회를 맡도록 하겠습니다.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
1부 오프닝 이벤트 연출 - 진행은 오프닝 사회자 |
7 | 사회자 인사 | 안녕하십니까? 이번 예식에 사회를 맡게 된 신랑친구 ooo입니다. 신랑·신부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귀한 걸음을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
8 | 신랑·신부 입장 | 이제 주인공들을 무대로 초대하겠습니다. 오늘 세상 그 어떤 남자보다 멋진 신랑 ooo군과 오늘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신부 ooo양의 입장입니다. “신랑·신부입장!”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맞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9 | 신랑·신부 맞절 | 입장을 모두 마친 신랑·신부가 아름다운 약속의 자리에 섰습니다. 두 사람이 부부로서 첫인사를 나누는 순서로, 신랑·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양가 부모님과 일가 친인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서로 마주 보고 서주십시오. “신랑·신부 맞절!” (맞절 중) 여러분,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
10 | 혼인서약 및 성혼선언문 낭독 | 혼인서약 낭독이 있겠습니다. (혼인서약 낭독 후) 두 사람이 부부가 됨을 선포하는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
11 | 덕담 | 다음으로 신랑·신부의 앞길에 귀감이 될만한 소중한 덕담 순서가 있겠습니다. (덕담이 끝난 후) 박수 부탁드립니다. 두 사람의 앞날에 꼭 필요한 소중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12 | 축가 | 이제 새로운 길을 여는 신랑·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연주석을 바라봐 주시고 모두 함께 아름다운 축가를 감상하겠습니다. (축가 후)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축가자가 2팀일 경우에는 1부 오프닝때 1팀 진행 / 본식 순서 중간에 1팀 진행 축가자가 1팀일 경우에는 1부 오프닝 세레나데로 진행 |
13 | 양가 부모 및 내빈께 인사 | 다음 순서는 지금까지 신랑·신부를 훌륭하게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1)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신부 부모님석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가 신부 부모님 앞에 선 후) "신랑·신부 부모님께 인사" (2)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신랑 부모님석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가 신랑 부모님 앞에 선 후) "신랑·신부 부모님께 인사" (3) 이제 신랑·신부는 중앙으로 이동하시고 하객 여러분을 바라보고 서겠습니다. (신랑·신부가 중앙으로 이동하면) 이 자리를 빛내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 하객 분들께 인사" |
14 | 신랑·신부 행진 | 마지막 순서입니다. 함께 걸어가야 할 희망찬 앞날을 위해 신랑·신부가 힘찬 첫발을 내딛겠습니다. 신랑·신부가 힘을 내어 행진할 수 있도록 뜨거운 박수로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 행진!!" |
15 | 폐식사 | 오늘 예식에 소중한 걸음을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사진 촬영이 있을 예정이오니 친척 및 친구분들께서는 잠시 자리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